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 인사노무·심리고충 무료상담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6-20 09:41 송고
© 뉴스1
© 뉴스1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서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으로 인사노무, 심리고충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료 전문상담서비스는 급변하는 노동시장에서 출산, 육아까지 담당하며 고용 불안을 겪는 여성들을 위해 제공된다. 회사와의 관계, 근로자의 권리, 직장 내 애로사항, 일과 가정에서 발생하는 고충, 심리적 불안, 인간관계 어려움 등 다방면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전문 공인노무사, 임상심리상담사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지난 6월 8일 국무회의를 통과한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 예방법(이하 여성경제활동법) 시행령’ 전부개정안이 본격 시행되면서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지원’에서 ‘경력단절예방지원’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여성 재직자의 고용유지와 경력단절 예방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관심을 받고 있다.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서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인사노무/심리고충 무료 상담서비스는 재직여성, 휴직여성,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직 등록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든 상담은 1:1 비밀 보장을 원칙으로 하며, 온라인, 오프라인 중 상담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다.

공인노무사의 인사노무상담, 임상심리상담사의 심리고충상담을 희망하는 이는 서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화 또는 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카카오톡 채널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도 신청 접수 가능하다. 상담 신청이 완료되면 각 전문가와 상담 일정 및 방법을 조율한 뒤 1:1 심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일, 가정 양립을 꿈꾸는 재직여성들이 경력을 지속할 수 있도록 마련된 본 자리를 통해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강한 일상을 영위하며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영위하는 커리어우먼으로서 당당히 자리매김하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