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박지현 "尹대통령님도 윤재순 비서관과 같은 인식이십니까"

"尹대통령, 대통령실 비서관 임명 사과하고 해임해야"
"민주당 모든 성폭력 범죄 예외 없이 엄중 처리할 것"

(서울=뉴스1) 김달중 기자 | 2022-05-16 00:19 송고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서 열린 차해영 마포구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5.15/뉴스1 © News1 허경 기자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서 열린 차해영 마포구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5.15/뉴스1 © News1 허경 기자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박완주, 최강욱 의원 사건을 비롯해서 우리 당에 접수된 모든 성폭력 범죄를 예외 없이, 은폐시도와 2차 가해까지 엄중하게 처리하겠다"면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윤재순 대통령비서실 총무비서관의 경질을 촉구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제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성상납 의혹과 관련한 징계를 촉구한 것을 두고 물타기라는 비판이 있다. 그렇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의 성폭력 사건을 덮는다면 물타기겠지만, 저는 민주당의 성폭력 범죄를 덮을 생각도, 선거 때라고 징계를 미룰 생각도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여성들의 용기가 필요하다. 피해 사실을 밝혀 정치권부터 성폭력 없는 청정지대로 만들어 가야 한다"며 "피해자들이 진실을 밝혔을 때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제도적 장치를 만들고, 진실을 밝히는 일에 피해를 감수하는 용기를 필요로 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박 위원장은 "윤 대통령께서는 성폭력 전과가 있는 대통령실 비서관 임명에 대해 사과하시고 해임하셔야 한다"며 "윤 비서관은 성폭력적인 신체 접촉과 언행으로 두 번이나 경고를 받았고, 자신의 시집에 지하철 전동차가 '사내아이들의 자유가 보장된 곳'이라며 지하철 성추행 행위를 구체적으로 묘사한 시를 실었다. 그것은 문학이라 할 수 없는 정말 끔찍한 인식"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런 비서관들을 임명한 윤 대통령은 정작 아무런 말도 없이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묻고 싶다. 윤 대통령께서도 윤재순 비서관과 같은 인식이신가"라고 반문했다.

박 위원장은 "총무비서관은 성폭력 예방 교육을 비롯해 비서실 인사를 총괄하는 자리"라며 "국민을 위해서라도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용납해서도 안되는 인사"라고 거듭 경질을 촉구했다.


dal@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