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유로파리그' 원정 명단 제외…부상 여파?
- 권혁준 인턴기자
(서울=뉴스1) 권혁준 인턴기자 = 박지성(32·PSV 아인트호벤).© AFP=News1 나연준 기자
</figure>박지성(32·PSV 아인트호벤)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원정 명단에서 제외됐다.
아인트호벤은 25일(이하 한국시간) 디나모 자그레브(크로아티아)와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3차전을 치른다. 하지만 출전 선수 명단에 포함될 것으로 기대됐던 박지성의 이름은 보이지 않았다.
네덜란드 언론 AD는 코쿠 감독의 인터뷰를 인용해 박지성의 결장 소식을 전했다. 이에 따르면 박지성 이외에도 베이날둠, 주트, 바칼리 등이 이번 원정에 불참한다.
박지성은 지난달 28일 AZ 알크마르 원정 경기에서 상대 수비수 빅토르 엘름에게 왼쪽 발목을 밟혀 부상을 입었다. 박지성은 이후 리그 경기 한 경기와 유로파리그 한 경기에 각각 결장했다.
최근 네덜란드 언론이 박지성의 복귀를 전망하는 기사를 내보냈지만 박지성의 복귀전은 계속 미뤄지고 있다. 지난 20일 흐로닝언과의 리그 10라운드에서 결장한데 이어 자그레브전에서도 결장이 확정됐다. 이로써 박지성은 최근 네 경기 연속 결장하며 한 달 가까운 공백을 갖게 됐다.
아인트호벤의 다음 경기는 27일 로다 JC와의 에레디비지에 11라운드다. 이 경기에서 박지성이 복귀전을 치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starburyn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