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티에스골프, SK쉴더스와 손잡고 첨단 골프연습장 시장 개척

SK쉴더스 AI 기술로 스마트 골프연습장 선보일 예정

장웅준 SK쉴더스 부사장과 방운식 지티에스골프 대표가 10일 서울 강남구 SK쉴더스 사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티에스골프 제공)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지티에스골프는 물리·정보 보안 기업 SK쉴더스와 '첨단 골프연습장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SK쉴더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방운식 지티에스골프 대표와 장웅준 SK쉴더스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앞으로 공식 파트너로서 각 사의 핵심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 골프연습장 환경을 구축하기로 했다.

지티에스골프는 자체 개발한 골프 시뮬레이터를 바탕으로 골프 시뮬레이터 판매와 렌털, 골프 아카데미 직영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기준 지티에스골프의 골프 시뮬레이터 누적 판매 대수는 5000여 대에 이르며, 국내 아파트 커뮤니티 내 설치된 골프 시뮬레이터 점유율 1위로 자리 잡고 있다.

협약에 따라 지티에스골프는 스윙과 구질 분석, 스크린플레이가 가능한 자체 골프 시뮬레이터를 제공하며 SK쉴더스는 영상 보안, 자동 출입 인증이 가능한 ADT캡스 보안 서비스와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냉난방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습도·온도 등 골프 연습에 최적화된 환경을 자동으로 유지해 평균 10% 이상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이 같은 스마트 환경 기술이 적용된 연습장은 적은 인력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해진다.

방운식 지티에스골프 대표는 "스마트 골프연습장 시장 개척을 위한 첫 발걸음이 시작됐다"면서 "SK쉴더스와 손잡고 스마트 운영이 가능한 골프연습장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장웅준 SK쉴더스 부사장은 "안전하고 쾌적하게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아파트 커뮤니티 내 스크린골프장에 쓰러짐 감지 등이 가능한 ADT캡스의 AI 보안 서비스를 구축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AI 기반 보안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다양한 종류의 시설 안전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tarburyn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