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엄쉬엄 한강 축제 추억 공유해주세요"…시민 수기 공모전 개최
1000자 이내로 참여 경험 기술
- 박우영 기자
(서울=뉴스1) 박우영 기자 = 서울시는 6월 시민 63만 명이 함께 즐겼던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의 추억을 나누기 위해 29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시민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린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서는 수영, 자전거, 달리기를 2일간 완주하는 3종경기, 시민체력장, 한강보물찾기,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축제 당시 자신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수영·자전거·달리기 3종 경기를 완주한 경험과 가족과 함께 만든 추억 등을 공유하는 취지로 열린다.
프로그램에 참여했거나 축제기간 중 행사장 방문 경험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000자 이내의 참여수기(공백포함 500자 이상, 사진 자율 제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서의 특별한 경험'이다. 구체적으로 △축제에서 느낀 운동의 즐거움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 △축제를 계기로 만든 새로운 건강생활습관 △축제로 인한 긍정적인 변화 사례 등 자신만의 경험담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서울시는 △주제와의 적합성 △전달력·완성도 등 작품성 △독창성 △추후 사업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바탕으로 우수작 30작을 선정해 순위별로 부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작은 사례집으로 발간되며 향후 3년간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로 활용한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시민분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널리 나누면서 앞으로도 쉬엄쉬엄 한강 축제를 세계인이 사랑하는 서울 대표 여름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alicemunr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