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 '정책을 부탁해' 제언 페스티벌

시민 손끝에서 어떤 정책 나올까…22일 서강대 개최
'경제와 질서'·'미래와 행복' 두 주제로 3분 영상 공모

(서울=뉴스1) 정윤경 기자 = '정책을 부탁해' 포스터..© News1

</figure>국가미래연구원(원장 김광두)이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서울 서강대학교 정하상관에서 '정책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3분 영상 정책제언 페스티벌을 연다.

청년정책그룹 YTT(Youth Think Tank)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10일까지 국민들을 대상으로 공모한 39편 영상 중 예비심사를 통과한 10편이 상영된다.

이번 '정책을 부탁해' 공모전은 '경제와 질서'와 '미래와 행복'에 대한 정책 등 두 가지 주제로 나뉘어 영상을 공모 받았다.

초등학생부터 중장년까지 다양한 계층의 지원자들은 교육, 노인, 환경, IT 등 폭넓은 주제로 공모했다.

국가미래연구원은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주제별 1편), 우수상 4편(주제별 2편), 특별상 1편 등을 선정해 각각 100만원, 50만원, 20만원, 10만원 등의 장려금을 전달한다.

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들의 정책제안들을 전문 연구위원들의 연구작업으로 발전시켜 정부에 실제로 정책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진행할 예정"이라며 "정책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소통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제언 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해 관람할 수 있다.

news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