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다음날부터 입시설명회 줄줄이 예고 [2025수능]

의대·무전공 등 예년 비해 변동 커…뜨거운 관심 전망
15일 종로·이투스·대성, 18일 메가스터디, 19일 유웨이

학부모와 학생들이 입시설명회에서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뉴스1 ⓒ News1 김도우 기자

(서울=뉴스1) 장성희 기자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다음날인 15일부터 입시 설명회가 줄줄이 예고됐다. 올해 수능 가채점 결과를 분석하고, 이에 따른 정시 지원 전략을 제시하는 자리다.

특히 올해는 의대 증원, 무전공 모집 등 입시 변동이 예년보다 컸던 만큼 이에 대한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입시업체에서도 이와 관련해 따로 설명회 일자를 잡는 등 공을 들이고 있다.

14일 입시계에 따르면 종로학원은 15일 오후 3시 세종대 컨벤션센터에서 수능 후 첫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와 오종운 평가이사가 학생과 학부모들을 상대로 설명에 나선다. 현장 설명회지만 사전예약자에 한해 유튜브 시청도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투스에듀는 같은 날 오후 8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설명회를 진행한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연사로 나선다.

이어진 16일에는 직영학원인 강남 하이퍼학원과 일산·분당·평촌 청솔학원에서 잇따라 설명회를 연다. 강남 하이퍼학원의 경우, 인문·자연은 강남 본원에서, 의약학계열은 목동관에서 실시한다.

이투스에듀는 또 2025 수능 가채점 분석 자료집과 가채점 기준 정시 배치표를 공개해 수험생과 학부모가 자유롭게 자료를 다운받게 할 계획이다.

대성학원과 대성마이맥은 15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현장 설명회를 실시한다.

15일 오후 7시엔 대성마이맥 홈페이지에서 가채점 분석 설명회를 연다. 현장 설명회는 17일 오전 11시, 오후 2시 강남대성학원과 19일 오후 7시 두각학원에서 열린다.

메가스터디 교육은 18일~21일 9개 메가스터디 학원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18일 △분당 △강북, 19일 △부천 △서초 △송파 △신촌 △일산, 20일 평촌, 21일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에서 설명회가 진행된다.

유웨이는 19일 오후 10시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설명회를 열기로 했다.

이만기 유웨이교육평가연구소장을 비롯한 입시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며 해외대학 지원 전략까지 폭 넓게 다룰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하고 싶거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각 업체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EBS는 수능 당일 오후 6시 30분부터 EBSi 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영역별 총평과 수시·정시 입시 전략을 설명한다. 오후 7시 30분부터는 수험생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체감 난이도와 주요 문항 세부 분석을 제공한다.

grow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