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ASOCIO DX 어워드'에서 에듀테크 부문 수상

초등학생 사고력 코딩 학습 '코코블'로 받아

재능교육 제공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재능교육이 사고력 코딩 학습 '코코블'로 '2024 ASOCIO DX 어워드'에서 '에듀테크 부문'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ASOCIO(아소시오·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는 한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오세아니아주 24개국 ICT 협회가 1984년 설립한 ICT 분야 국제 민간 기구다. 매년 전 세계 디지털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재능교육 코코블은 초등학생이 블록 코딩과 협력 코딩 게임 학습을 통해 프로그래밍의 핵심적인 개념과 원리를 온라인 사고력 코딩 학습이다. 재능교육은 코코블을 통해 어린이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높여 미래의 글로벌 IT 인재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재능교육 연구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한성재 본부장은 "'코코블'은 재능교육이 전통적인 학습지 회사라는 틀을 깨고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는 계기를 만들어준 각별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코코블과 같은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해 재능교육이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능교육은 2023년 '코코블'을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코딩 학습 커리큘럼'과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를 강화한 '코코블 정글 탐험'을 새롭게 출시했다.

jinn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