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2024 사회적 가치 실현 엑스포' 개최
특강·부스활동 등 '사회적 가치' 이해·실천 기회 제공
- 권형진 기자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삼육대 글로컬사회혁신원은 지난달 29~30일 교내 일원에서 '2024 사회적 가치 실현 엑스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공모전, 특강, 부스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사회적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첫날 개막식에 이어 '사회적 가치 실현 수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상담심리학과 3학년 김용빈 학생이 어르신 대상 영어교육 봉사활동 경험을 발표하며 봉사의 의미를 진솔하게 전해 눈길을 끌었다.
노원구가족센터 장사열 센터장이 '한 송이의 꽃이 되어'를, 남양주시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김기수 센터장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 통합'을 주제로 강연하며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을 공유했다.
이틀간 교내 솔로몬광장에서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 부스가 운영됐다. 아드라코리아, 굿네이버스, 밀알복지재단, 동문장애인복지관 등 14개 NGO와 지역사회 복지기관이 참여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고 봉사자를 모집했다.
이병희 글로컬사회혁신원장은 "사회적 가치는 혼자 실현할 수 없다. 함께 할 때 더욱 커진다"며 "삼육대는 학생 중심, 지역사회 중심, 과정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봉사자로, 사회활동가로, 사회공헌자로, 그리고 글로컬 리더로 성장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삼육대 글로컬사회혁신원은 '사회공헌형 글로컬 리더 양성'을 목표로 교내외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연구 등을 추진하는 기관이다. 주로 지역사회와 협력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사회적 경험을 제공하며,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jinn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