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총, 교육주간 맞아 주제·사진·영상 공모…누구나 참여 가능

5월13~19일 제72회 교육주간으로 지정
주제 22일, 사진·영상 5월1일까지 공모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전경. ⓒ News1

(서울=뉴스1) 이유진 기자 = 한국교원단체총연합은 다음 달 13~19일을 제72회 교육주간으로 정하고 주제와 교육사랑 사진‧영상‧일러스트 등을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교원은 물론 학생과 학부모 등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교총은 한국전쟁으로 피폐해진 국가를 교육으로 재건하자는 의미에서 1953년부터 매년 스승의 날이 있는 주를 교육주간으로 설정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교육주간 주제는 △교육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협력하자는 메시지 △교육 당면 과제의 해결 △교육이 나아갈 방향 △교육사랑 △사제 동행 △교육 협력 △스승 존중 등 취지를 담으면 된다.

형식은 간결한 표어 문구로, 문구와 의미를 200자 내외로 적어 공모 메일로 보내면 된다.

'교육사랑' 사진과 쇼츠와 릴스 등 영상, 카툰과 웹툰, 캘리그래피 등 일러스트 공모도 같은 맥락의 의미를 담아 공모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주제 마감은 22일까지, 사진‧영상 등 공모 마감은 다음 달 1일까지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응모작에는 소정의 상금 또는 상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교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달 3일부터 교육주간까지는 선생님에게 사랑과 감사 인사를 전하는 '선생님 응원합니다' 이벤트와 교육주간 포스터‧영상을 SNS에 공유‧인증하는 '교육주간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교총은 △교육주간 특별메시지△스승의 날 기념 교원 인식 설문조사 결과 발표 △교권침해 실태 보고서 발표 △교육가족상‧명가상 등 교육공로자 표창 등도 계획하고 있다.

real@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