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창립 50년사 발간' 기념 최태성 강사 북콘서트

사학연금 제공
사학연금 제공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은 27일 오후 2시 전남 나주 본사 세미나실에서 사학연금 창립 50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TP 50년사' 발간 기념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최태성 역사 강사가 '인류와 함께한 공적연금의 역사와 사학연금 재조명'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최 강사의 특강에는 나주 지역 교사와 제자를 초대해 사학연금의 50주년을 축하하고 국가 교육 발전에 기여해온 사학연금의 의미를 돌아본다.

특강에 이어 △사학연금 50년사 편찬 소개 △50년사 집필진에 대한 감사패 수여 △새롭게 개발한 캐릭터 선포식 △최태성 작가 저서 자필 사인회(책 증정) △신규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 설치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 '사학연금TV' 채널에 생방송으로 송출해 다른 지역 공단 직원은 물론 국민들도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사학연금은 5월 30일 서울 영등포구 TP타워에서 개관식과 함께 새로운 비전 선포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은 "올해는 사학연금 창립 50주년임과 동시에 나주 본부 이전 10주년인 뜻깊은 해"라며 "나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으로서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jinn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