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온라인 소통 채널 통합…'아카이브 반도' 개설

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 아우르는 콘텐츠 허브로

신규 웹진 '아카이브 반도'(반도건설 제공).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반도건설은 대내외 온라인 소통 강화를 위해 기존 공식 채널들을 아우르는 웹진 '아카이브 반도(Archive B)'를 신규 개설한다고 4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기존에 운영하던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유보라TV), 공식 인스타그램을 아우르는 콘텐츠 허브로 신규 웹진을 구축한다.

아카이브(Achieve)는 개인 및 단체가 활동하며 남긴 수많은 기록물 중 가치가 있는 것을 선별하여 보관하는 장소를 뜻한다.

반도건설은 기존에 운영하던 SNS 채널과 언론 보도, 홈페이지 등으로 분산되었던 콘텐츠를 웹진에 하나로 모아 브랜드와 기업의 가치를 알리는 핵심 허브 채널로 활용할 계획으로 '아카이브'의 뜻을 살려 명명했다.

웹진의 콘텐츠 구성도 달라진다. 브랜드 소개, 해외개발사업, 신사업 추진, 신규 현장 수주, 분양·입주 현장 상세 정보 등 기업 관련 소식은 물론 반도문화재단 주요 활동 소식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반도건설에 대한 모든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건설사업 및 부동산 관련 생활 지식과 트렌드 정보 콘텐츠도 다뤄 구독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규 웹진 개설을 기념해 아카이브 반도 홈페이지에서 오는 22일까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반도웹진을 통해 기업문화, 사업영역, 유튜브(유보라TV), 트렌드, 재단소식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존 홈페이지와 SNS 채널 간 연계를 통해 대내외 협력사와 임직원은 물론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junoo568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