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윤홍 GS건설 사장 "투명한 신뢰·끊임없는 혁신" 비전 제시
리스크 관리체계 강화, 내실 다져 안정적 운영으로
수평적 문화, 호칭 단일화…디지털 기반 업무 인프라
- 전준우 기자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허윤홍 지에스건설(006360) 대표이사가 12일 새로운 비전으로 "투명한 신뢰와 끊임없는 혁신"을 제시했다.
GS건설은 허 사장이 이날 사내 게시판에 동영상을 통해 '단순히 시공하는 것을 넘어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하는 건강한 기업이 되겠다'는 다짐을 담아 새로운 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새 비전과 함께 임직원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조직문화의 정체성을 형성하기 위해 총 6개의 핵심 가치도 함께 공개했다.
GS건설은 고객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신뢰를 형성해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는다.
△자율과 책임 △정도경영 △미래지향 △전문성의 핵심 가치를 통해 이를 달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GS건설의 비전과 핵심 가치는 지난 몇 달간 외부 전문기관과 협업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와 조직 역량에 대해 객관적으로 진단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를 바탕으로 각 사업부 직책자와 공유하고, 비전 수립 워크숍을 통해 청취 된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앞으로 GS건설은 새로운 비전과 함께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리스크 관리체계를 더욱 강화해, 외형 성장보다는 내실을 다져 회사를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수평적 조직 문화를 통해 모든 직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호칭 단일화를 추진한다.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디지털 기반의 업무 인프라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GS건설은 이러한 변화를 통해 창의성과 협업을 촉진하고, 조직의 유연성을 높여 더욱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허 사장은 "투명한 신뢰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미래를 완성한다는 새로운 비전을 통해 회사의 궁극적인 존재 이유를 명확히 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로부터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junoo568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