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 초청 특별강연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18일 건설경영CEO과정 2기 강의에서 특별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전문건설공제조합 제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18일 건설경영CEO과정 2기 강의에서 특별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전문건설공제조합 제

(서울=뉴스1) 황보준엽 기자 = 전문건설공제조합이 18일 동국대와 함께하는 '건설경영CEO과정' 2기 강의에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을 초청해 특별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래 고속도로는 확장(Expansion)이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 함진규 사장은 공간 확장의 핵심으로 지하고속도로, 통일고속도로, 해외도로사업, UAM(Urban Air Mobility)을 제시했다.

4가지 핵심 공간확장 전략을 통해 새로운 도로 건설시장을 개척함은 물론, 이와 관련된 신기술 개발, 신기술 관련 시장 창출, 국제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과 미래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비스 확장 전략으로 드론과 AI를 활용한 도로․교량 유지관리 및 교통관리, 이동수단경로 플랫폼 서비스(K-MasS), 복합휴게시설, 스마트 물류 등 한국도로공사가 펼치고 있는 다양한 사업도 소개했다.

한편 건설경영CEO과정 2기는 오피니언 리더의 역량 강화와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돕고, 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 및 건설업계 정보교환 등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설된 최고경영자 과정이다.

wns830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