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건설경영 CEO과정 2기 입학식 5일 예정
이은재 이사장 "건설경영 전문가 성장 기원"
- 김동규 기자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문건설공제조합(전문조합)과 동국대학교가 공동으로 개설한 '건설경영 CEO과정' 2기 입학식이 서울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다고 4일 밝혔다.
5일 열릴 예정인 입학식에는 이은재 전문조합 이사장, 장석명 감사, 박성진 전무이사 등 전문조합 임원진을 비롯하여 윤재웅 동국대 총장, 정욱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장, 신홍균 전문조합 운영위원장,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전문조합과 동국대가 함께하는 건설경영CEO과정은 건설업계를 선도하는 오피니언 리더의 역량강화와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돕고, 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 및 건설업계 정보교환 등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설된 최고경영자 과정이다.
건설경영CEO과정 2기 강의는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학부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건설,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조찬강연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명박 전 대통령,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김종인 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 등이 특별 강사로 참여해 건설업계 리더들에게 귀중한 경험과 통찰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2기 과정은 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8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 30층 주피터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건설경영CEO 2기 교육생은 조합원사인 전문건설업체 CEO와 종합건설사 임원 등 건설인이 주축인 가운데 건설유관기관 및 금융기관 임원, 변호사, 회계사 등 70명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시각과 협력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은재 전문조합 이사장은 "건설경영CEO과정은 대한민국 건설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이끌 리더에게 건설, 경제, 경영, 정치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깊이 있는 지식을 제공하여 전문성과 리더십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게 됐다"며 "2기 과정을 통해 건설업계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여러분이 건설경영의 전문가로서 더 나아가 사회 변화를 선도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게 되기를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d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