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SK V1 성황리 분양 중"

청라 SK V1 투시도(SK에코플랜트 제공)
청라 SK V1 투시도(SK에코플랜트 제공)

(서울=뉴스1) 박기현 기자 = SK에코플랜트(003340)는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인 청라 SK V1이 성황리에 분양을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청라 SK V1은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493호실, 부대창고 26호실, 근린생활시설 46호실로 조성된다. 센터는 청라국제도시 내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센터가 들어서는 청라국제도시는 송도국제도시, 영종국제도시와 함께 인천경제자유구역을 이루고 있는 비즈니스타운인 만큼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스타필드 청라는 연면적 50만4300㎡에 달하는 규모로 건립 예정이다. 돔품몰(돔구장을 품은 쇼핑몰)을 컨셉으로, 2만여석 규모의 돔 야구장에서 스포츠 경기가 열린다. 복합문화관람시설과 더불어 초대형 복합쇼핑몰이 결합된 멀티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조성된다. 아산병원 청라분원도 2027년 개원을 앞두고 있는 데다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코스트코 청라점은 내년 하반기 오픈이 예정됐다.

센터는 직선형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이 적용돼, 센터에 진입하는 화물차는 3번 회전만으로 7층까지 도달할 수 있다. 또 센터는 각 사업장 안으로 차량이 들어갈 수 있는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시스템이 구축돼 물류 효율성이 높다. 전 호실에 발코니가 배치돼 공간 활용도가 높고 라이브오피스, 테라스 설계로 채광과 통풍도 우수하다.

교통환경도 양호하다.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예정대로 2027년에 개통하면 가산디지털단지까지 30분대, 서울 강남까지 환승없이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2025년에는 영종과 청라를 잇는 제3연륙교가 개통을 앞두고 있고,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가 인접해 수도권 이동과 인천국제공항 접근성이 높다.

입주는 2025년 3월로 예정됐다.

masterk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