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925가구 규모 ‘힐스테이트 속초’ 분양 중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대출 등 금융 혜택 제공
- 신현우 기자
(서울=뉴스1) 신현우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일대에서 ‘힐스테이트 속초’를 분양 중이라고 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동, 전용면적 84·104㎡ 총 92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계약금 정액제(1차, 1000만원), 중도금(60%) 무이자 대출 등의 금융 혜택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 다함께돌봄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장 등이 마련될 계획이다. 인근에는 영랑호와 영랑호수공원 산책로 등이 있으며 청초호수도 가까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속초 중심 상권이 몰려 있는 속초중앙전통시장·설악로데오거리 등이 단지와 멀지 않은 곳에 있으며 속초시청·속초의료원·춘천지방검찰청 속초지청·속초문화예술회관 등 각종 주거편의시설도 가까운 것으로 전해졌다.
단지 인근에 중앙초·속초해랑중 등이 있다. 속초 시외버스터미널 등을 통해 타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속초항국제여객터미널, 속초항국제크루즈터미널 등이 인접해 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8일에, 정당계약은 21~24일에 각각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한국은행이 4차례 연속 금리를 동결한 데다 정부가 올해 초 발표한 각종 규제완화책이 시행되며 위축됐던 수요자들의 매수 심리가 소폭 회복된 모양새”라며 “여기에 자금조달지수 또한 상승해 분양시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hwsh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