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25일 오픈
전용 면적 84~202㎡, 총 922가구 규모…12월5일 청약일정 시작
- 박승희 기자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롯데건설이 25일 강원도 원주시에 들어서는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2층~지상 최대 15층, 16개 동, 전용면적 84~202㎡, 총 92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 일정은 12월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청약, 7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12월13일이며 정당계약은 12월26일부터 12월29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단지는 원주 혁신도시 바로 앞에 위치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원주 혁신도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로교통공단 등 등 여러 공공기관이 이전해 풍부한 인프라와 직주근접성을 두루 갖췄다. 단지 주변으로 반곡지구 도시개발사업도 계획돼 있어 주거편의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반곡초, 반곡중, 원주여고 등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인근 원주역 KTX중앙선, 만종역 KTX경강선을 이용해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남원주IC를 통해서는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로 손쉽게 진입할 수 있다. 향후 여주~원주 복선전철도(2027년 예정)가 개통되면 판교테크노밸리 등이 위치한 성남 판교역까지 곧바로 이동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에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가장 많은 가구가 공급되는 전용 84㎡ 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Bay) 구조로 설계돼 채광 및 통풍 효과를 극대화했다. 전용 84㎡ 알파룸(일부 타입 제공)을 비롯해 전용 99㎡ 중대형 타입 이상에서는 4룸(Room) 설계, 드레스룸까지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전 가구 개별 창고도 갖췄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 GX룸 등 입주민 전용 운동시설과 어린이집, 키즈카페, 맘스테이션, 맘스카페, 도서관 등 아이 보육 및 교육을 위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원주 기업도시 지역 최초 당해지역 청약 1순위 마감되고, 계약 나흘 만에 완판돼 큰 인기를 끌었던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의 후속 브랜드 단지"라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로운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seungh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