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혁신 성과·감동 스토리 영상 공모전…총상금 1100만원

모레부터 11월 6일까지 접수…우수작 10건 선정

(국무조정실 제공)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국무조정실은 국민이 직접 규제혁신의 성과나 감동스토리를 다루는 2024년 규제혁신 홍보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정부는 국정 최우선 과제인 규제혁신을 위해 대통령 주재 규제혁신전략회의, 민간 심판관으로 구성된 규제심판제도, 국무총리가 단장인 규제혁신추진단 등 새로운 규제혁신 체계를 가동 중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투자를 가로막는 킬러규제, 국민의 생활 불편·부담을 야기하는 민생규제 등을 신속하게 개선해 나가고 있다.

정부는 출범 2년간 2200여 건의 규제개선을 완료했고, 윤석열 정부 임기까지 약 132조 원의 경제적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홍보영상(유튜브) 제작에 참여해 국민생활 및 기업환경의 규제혁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기간은 23일 오전 10시부터 11월 6일 오후 3시까지로 규제혁신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홍보영상을 게재한 유튜브 인터넷 주소(URL)를 포함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국무조정실 내부 심사 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작품 10건이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11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국무조정실장 명의 상장이 지급되며, 영상은 국무조정실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다.

손동균 국무조정실 규제조정실장은 "그동안 정부에서 경제를 활성화하고 국민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불합리한 규제들을 발굴하고 개선해왔다"며 "규제혁신의 성과를 더 많은 국민들께서 공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gir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