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오늘 오후 채동욱 사퇴·3자회담 관련 회견

(서울 =뉴스1) 박정양 기자 = 김한길 민주당 대표.. 2013.9.13/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figure>김한길 민주당 대표는 15일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혼외아들설'에 휩싸인 채동욱 검찰총장의 사퇴와 관련한 청와대 외압·기획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힌다.

김 대표는 이날 낮 당 중진의원들과 오찬을 갖고 채 총장 사퇴 파문 및 16일로 예정된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대표 간 3자 회동 등 정국 현안에 대해 조언을 구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이어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지도부의 의견을 수렴한 뒤 오후 2시 서울광장 천막당사에서 회견을 갖고 일련의 사태와 관련한 당의 입장과 함께 3자 회담 참석 여부도 밝힐 예정이다.

채 총장 사퇴 파문과 관련, 민주당 일각에선 "채 총장 '경질'은 국가정보원 사건을 바라보는 청와대와 여권의 입장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이라는 등의 이유로 3자회담 보이콧 움직임도 보이고 있어 결과가 주목된다.

이에 대해 김태흠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은 "채 총장 사의 표명과 3자회담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3자 회담은 국민들과 한 약속이기 때문에 민주당이 거부할 이유가 없다"며 "김 대표의 기자회견 후 당의 입장을 밝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pj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