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23일부터 대입 정시모집 상담주간 운영

울산시교육청 /뉴스1 ⓒ News1
울산시교육청 /뉴스1 ⓒ News1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23일부터 새해 1월2일까지 2주간 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2025 대입 정시모집 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상담주간에는 1대 1 맞춤형 진학상담과 온라인 진학특강이 진행된다.

1대 1 맞춤형 진학상담은 월, 화, 목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1일 3회에 걸쳐 최대 8개 상담관(부스)에서 이뤄진다. 상담은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진학지원단 교사들이 맡는다.

수험생과 학부모는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희망하는 상담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3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상담신청을 선착순으로 상담관 8개가 마감될 때까지 받는다. 수험생과 학부모의 동반 참석을 권장한다.

2025 대입 정시모집 진학특강은 진학지원단 임종우(대현고) 교사가 진행하며 23일 오후 2시부터 울산교육청 유튜브에서 생중계된다.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 내 진로진학특강영상에서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2025학년도 대입 정시는 상위권 수험생 간 변별력이 줄어들면서 지원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상담과 특강이 정시 지원에 대한 혼란을 해소하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injum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