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성과보고회
- 조민주 기자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울산시는 25일 오전 본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오케이(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회의는 울산시를 비롯해 5개 구·군 사업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현장취재 영상 △구·군별 추진 실적 및 우수사례 발표 △2025년 사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 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된다.
오케이(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은 민선 8기 후반기 울산시의 역점 시책인 울부심 생활+(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시민의 생활 안정과 만족도를 높이고 울산 시민의 자부심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현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기존 남구에서만 실시되던 현장서비스를 전 구·군 55개 읍‧면‧동으로 확대했으며 사업 전담 부서인 시민생활정책추진단을 신설해 체계적인 사업 관리를 추진했다.
올해는 총 55회 사업이 진행돼 6만5000여 명이 참여했으며, 7만1000여 건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됐다. 특히 칼갈이, 분갈이 등 가정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심폐소생술 교육, 건강 체크, 일자리 상담, 현장 민원 상담, 친환경 용품 만들기 등 실용적인 서비스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우수사례로는 나무도마 수선으로 학성 가구거리 활성화, 신정평화시장 청년몰 소상공인 참여, 반려견 이‧미용, 자전거 수리 제조업체 참여, 로컬푸드 할인판매 등이 꼽혔다.
아울러 각 읍‧면‧동의 관내 단체와 자원봉사자, 유관기관이 주관하는 친환경 세제‧비누 만들기, 친환경 가방 제작, 치약짜개·키링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 현장 고충 상담실 운영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울산시는 내년에 읍‧면‧동별 장소 다양화, 지역 특색에 맞는 특화사업 발굴, 지역 소상공인 참여 확대를 목표로 사업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들이 오케이(OK) 할 때까지 사업 활성화와 정착을 위해 시와 구군이 함께 노력하겠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injuma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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