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학교안전통합시스템 구축…"안전한 교육활동 보장"

울산시교육청 전경 /뉴스1 ⓒ News1 조민주 기자
울산시교육청 전경 /뉴스1 ⓒ News1 조민주 기자

(울산=뉴스1) 임수정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최근 학교안전통합시스템 '365 울산교육안전'을 구축해 개통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학교안전, 재난안전, 중대재해 예방, 산업안전보건, 감염병·미세먼지·식중독 등 5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학교안전 영역은 학교안전계획, 체험 중심 안전교육, 안전체험교육 신청, 유아체험교육 신청이다.

재난안전 영역은 안전사고·재난, 안전신문고, 학교안전정보센터, 학교안전사고보상지원센터를 지원한다.

중대재해 예방영역은 중대재해 발생 대응절차, 안전보건 소통방, 안전보건 퀴즈를 지원하고, 산업안전보건 영역은 안전관리, 보건관리, 안전보건 교육, 산업재해 처리 절차를 마련한다.

감염병·미세먼지·식중독영역은 감염병 관리, 미세먼지 대응체계, 미세먼지 정보, 식중독 발생 대응체계, 식중독주의 정보알림을 지원한다.

이번 시스템 개통으로 각급 학교에서는 안전관리 업무를 원스톱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전까지 안전 관련 홈페이지는 울산시교육청 부서단위로 나눠 운영되고 있었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해 2월 부서별 안전 관련 홈페이지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시스템 기본 배치안 구성, 세부 범주, 디자인, 사후 관리를 협의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부서별로 분산된 안전관리 홈페이지를 통합 운영해 학교 안전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학교와 학생의 안전한 교육활동을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revisi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