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드론으로 본 교육현장 홍보영상 공개
- 임수정 기자
(울산=뉴스1) 임수정 기자 = 울산시교육청이 21일 제10대 교육감 1기 공약이 반영된 내년도 교육계획을 바탕으로 울산교육정책 홍보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3분 5초짜리 이번 영상은 1인칭 시점(FPV) 드론 영상 분야 전국 최고 전문가와 함께 9개 학교 학생과 교직원이 제작에 참여했다.
시교육청 앞에서 ‘학교 다녀오겠습니다’라는 대사를 시작으로 울산대교를 달려 초·중·고등학교가 함께 어우러진 동구 교육 단지로 이어진다.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대사는 울산교육이 언제나 학교를 바라본다는 뜻을 담고 있다.
영상은 울산119 소방동요대회 최우수를 차지한 미포초 합창단, 일산중학교의 점심시간 스포츠 리그, 방어진중의 킨볼과 스마트 교실 수업, 울산생활과학고의 제빵·간호 등 다양한 실습 활동을 담았다.
명덕초 병설 유치원, 대송고의 날빛자리, 명덕여중 도서관과 컴퓨터실, 방어진고와 대송중에서 진행되는 교육 활동 영상에 내년 주요 정책을 자막으로 안내한다.
FPV 드론이 7개 학교 내·외부를 다니면서 학생들의 교과수업, 체육활동, 실습, 놀이 등 다양한 모습을 촬영하고, 일회완성촬영(원 테이크) 형태로 편집됐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내년 학교와 교육청, 학교와 학교가 연결돼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해 나가는 '함께 만드는 평화로운 교육공동체'를 역동적으로 표현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revisi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