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숨은 명소 9곳 여기"…서울시설공단 '매력맵' 공개
공단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
- 오현주 기자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서울시설공단은 6일 시민들이 서울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도록 매력 장소 9곳을 선정해 영상으로 제작한 '2024 서시공 매력맵'(map)을 공단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9분 분량이다. 고척스카이돔, 서울어린이대공원, 청계천, 공공자전거 따릉이, 서울시립승화원, 서울추모공원, 서울 지하도상가, 서울월드컵경기장, 자동차전용도로 서울진입로 같은 숨은 명소를 소개했다.
고척 스카이돔에서는 야구선수 싸인 포토존(지하 1층), 트릭아트 포토존(야외광장), Seoul My Soul 포토존(야외광장), 캐릭터 포토월(1층) 등 4곳의 고척스카이돔 포토 핫스팟을 소개한다.
서울어린이대공원에는 올해 새로 설치된 틈새정원, 바람정원, 황토 맨발 산책로, 후문 웰컴정원, 멀티플 광장이 있다.
또 청계천에서는 청계광장 인근 해치 아트벌룬, 환영 꽃길, 물소리와 은은하게 어우러지는 힐링 윈드차임을 볼 수 있다.
아울러 영상에서는 올해 시민들이 뽑은 공공 자전거 따릉이 추천코스 20선 중 월드컵공원과 한강공원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자전거 코스 등 주요 추천 경로도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지하도 상가의 숨은 명소도 찾아볼 수 있다. 올해 시청역 지하에서 을지로 3가까지는 다양한 작가들의 미술·회화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틈새 미술관'이 신설됐다.
한국영 이사장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매력 서울을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woobi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