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쇼부터 서커스까지…"천호공원으로 가을 나들이 오세요"

19~20일 축제…미스트롯 오승하, 주민노래자랑 등 행사

천호공원 가을축제 행사포스터.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서울시는 강동구 천호공원에서 공연과 체험 행사가 가득한 가을 축제를 이달 19일부터 20일까지 선보인다.

11일 서울시에 따르면 천호공원 가을 축제는 강동구 천호2동과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가 협업해 진행하는 행사로 메인 무대에선 공연을 즐기고 체험존, 놀이존, 휴식존, 포토존 등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19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천호2동 주민자치회에서 주최하는 '천호2동 즈믄마을 축제'는 흥겨운 사물놀이, 밸리댄스, 비보이로 시작, 주민노래자랑 등 주민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는 축제로 꾸며진다. 트로트가수 오승하의 축하공연도 진행된다.

20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는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에서 주최하는 '천호 가을소풍'이 열린다.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 마술사 김인수의 마술쇼를 시작으로 모두를 동심의 세계로 이끌어 줄 국내 1호 버블아티스트 '버블드래곤'의 버블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린보이'의 서커스공연이 준비돼 있다.

또 세계 최초 청각장애인 아이돌 그룹 '빅오션'이 천호공원을 찾아준 시민들에게 화려한 무대와 긍정의 에너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천호공원 가을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체험공간에는 휴게존과 놀이존도 마련돼 있어 휴식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19일에는 간단한 페인팅으로 특별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네일체험', 전통생활체육 한궁 윷놀이 경기와 빙고 경기 등 '한궁 뉴스포츠체험' 등 천호2동주민자치회에서 준비한 체험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20일에는 다양한 얼굴 형태의 도안에 검은색 마커로 자신의 모습을 표현하는 '커뮤니티 벽화 그리기', 오로지 촉감을 활용해 박스 안의 물건을 추리하는 '미스터리 상자 속 물건은?'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관련 상세 내용은 서울의 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인숙 동부공원여가센터소장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천호공원 가을축제에 방문해 온 가족이 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sseol@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