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몸·마음 충전" 한강페스티벌 '가을편' 시작

11~20일 열흘 동안 개최…'건강한 한강 산책' 주제

(서울시 제공)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서울시는 건강한 휴식과 신선한 즐거움으로 구성된 사계절 축제 '2024 한강페스티벌-가을'편을 11일부터 20일까지 한강 수상과 8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한강페스티벌'은 계절별로 한강에서 느낄 수 있는 매력과 즐거움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사계절 축제다. 올해는 '상상 그 이상의 즐거움'을 주제로 봄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봄날의 가족 문화 나들이', 여름에는 '가성비 좋은 열정 충만의 한강 피서'를 주제로 한강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가을'편 주제는 '건강한 한강 산책'으로 여름내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처방과 치유의 프로그램 16개가 운영된다.

첫 주(10월11일~13일)는 '몸건강 주간'으로 '오늘 운동은 한강에서 완료(오운한)챌린지'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국가대표 줄넘기시범단 공연도 보고 음악에 맞춰 즐기는 댄스 줄넘기를 배워볼 수 있는 이색적인 달밤의 줄넘기 프로그램을 비롯해 일주일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는 물론 칼로리까지 태워버릴 수 있는 고강도 유산소 운동 프로그램 '점핑 피트니스'가 진행된다

이밖에 일요일 아침 한강에 패들보드 띄워놓고 그 위에서 진행하는 수상 요가 프로그램과 한강페스티벌 인기프로그램 '무소음DJ파티'도 열린다.

오운한 건강챌린지 프로그램 참여는 7일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 가능하며, 10일 취소 등 잔여티켓 분량 공지 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전체 4개 프로그램 중 3개 이상 참여한 도전자에겐 이크루즈 승선권(1인 2매)도 제공한다. 자신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에 인증샷과 해시태그(#2024한강페스티벌, #오운한, #건강챌린지) 업로드 후 게시글 주소를 이메일(hangangfestival@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모두 가능하다.

2주차(10월14일~20일)엔 가을 한강의 매력적인 정취를 차분하게 즐기며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노을 지는 한강 변에서 펼쳐지는 클래식 공연, 선상에서 펼쳐지는 그림여행, 무한 집중력이 요구되는 이색겨루기 대회 등 다양하다.

이외에도 행사기간 다양한 아프리카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과 할인된 가격으로 수상레저를 축제 기간 내내 경험할 수 있는 '세빛섬 요트&카약페스티벌', '한강한류불꽃크루즈' 등도 진행된다.

'2024 한강페스티벌_가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축제 공식 누리집,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120다산콜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10월에 한강공원 일대에서 다채로운 축제·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여의도·반포·뚝섬 일부 공원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축제 방문 시에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jung907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