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이 소울' 출범 1주년…브랜드 협업 제품 '인기'

서울라면부터 패션까지 다양한 협업 제품 선보여
인기 굿즈 TOP10 제품 선별해 10% 할인 판매

서울 종로구 서울관광플라자에 문을 연 '서울마이소울샵'을 찾은 시민들이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 2024.6.10/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서울시의 도시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이 출범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마이 소울은 서울 시민 한명 한명의 마음(Soul)이 모여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도시가 됐다는 의미로, 세 개의 픽토그램은 사랑, 영감, 즐거움의 서울을 표방한다.

지난해 8월 서울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발표하고 1년이 지난 지금 서울마이소울은 도시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서울시 굿즈 제작 및 민간 협업 제품 개발 등 대대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서울브랜드 첫 민간협업 상품인 서울라면은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100만 봉을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이후 의류 브랜드 무신사와 협업을 통해 티셔츠, 모자 등 협업제품 18종을 발매했다.

서울라면은 16일부터 미국 서부에서 판매 중이며 9월 중에는 미국 동부에 판매할 계획이다. 할랄 인증을 받은 비건 제품으로 터키, 이란 등을 대상으로 판매될 수출용 제품은 9월 말 생산 예정이다. 신메뉴인 볶음면도 제품 개발 중에 있다.

무신사는 서울 마이 소울을 활용해 반소매 티셔츠, 스트링백, 양말, 3단 우양산 등 18종의 상품을 개발해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에서 한정판으로 판매했다.

시는 서울 마이 소울 1주년을 기념해 서울시X바프 새로운 협업 상품인 건강한 서울 먹거리 '서울아몬드'를 발매할 예정이다.

서울아몬드는 K-문화로 자리 잡은 한강에서 치킨 먹기를 모티브로 '아몬드로 건강하게 치킨맛을 즐긴다' 컨셉의 치킨맛 아몬드 3종(후라이드치킨맛, 양념치킨맛, 간장치킨맛)세트 제품이며 서울의 대표 명소인 한강공원을 테마로 해치, 아몬드, 치킨 이미지를 표출했다.

다음 달 10일부터는 전국 바프 아몬드스토어 등 오프라인 판매, 19일부터는 바프 네이버스토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시는 의류, F&B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기업과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며 매력적이고 '힙'한 서울의 이미지를 담은 먹거리와 의류 등을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마이소울 출범 1주년을 맞이해 다음 달 2일부터 4일까지 서울시청 서울광장에서는 서울마이소울 에코백, 머그컵 및 해치 인형, 키링 등 서울시 인기 굿즈 TOP10 제품을 선별해 1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시민과 세계인의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으로 서울 브랜드 서울마이소울 1주년을 맞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매력적이고 힙한 서울을 더 다양한 분야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서울마이소울 활용 영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sseol@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