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명함 맞나요?" 서울시, '해치'로 꾸민 공무원 명함 선보여

'돈워리 비 해치' 슬로건 활용

(서울시 제공)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서울시는 매력도시 서울을 홍보하기 위해 해치캐릭터와 서울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새로운 명함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명함 디자인은 해치&소울프렌즈와 서울 도시브랜드를 활용해 서울의 대표 브랜드성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통통 튀는 생동감 있는 색채감 강조와 함께 시민의 걱정을 해결해 주는 서울시 공무원들의 마음을 담아낸 슬로건(돈워리 비 해치)을 명함에 입혔다.

명함 디자인 외에 해치&소울프렌즈의 사용사례는 향후 캐릭터 가이드라인을 통해서 보다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포스터, 문서 봉투 디자인부터 로고 아트워크, 엠블럼, 굿즈 등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해치 디자인 명함을 비롯해 향후 캐릭터 가이드라인을 통해서 보다 다양한 형태로 선보일 해치&소울프렌즈가 서울의 도시브랜드 가치제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ung907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