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바이오의약학과 연구팀, 한국산학융합지구협의회장상 수상
- 이성기 기자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청주대학교는 바이오의약학과 연구팀 고은빛·김세연·유시은(지도교수 최재원) 학생이 '2024 전국산학융합지구 프로젝트Lab 경진대회'에서 한국산학융합지구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청주대 최재원 교수 연구팀은 지난해에 이어 이 대회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이 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한국산학융합지구협의회 주관으로 열려 전국 17개 산학융합지구의 우수 성과를 공유했다.
프로젝트 Lab은 대학의 전공 교과목과 연계해 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동시에 참여 학생의 실무교육을 진행하는 대표적인 산학연계형 교육프로그램이다.
바이오의약학과 최재원 교수는 "2년 연속으로 이 대회에서 본상을 받을 수 있게 아낌없이 지원해 준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실무에 강한 우수 인재를 배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충청북도, 청주시의 지원을 받아 오송바이오캠퍼스와 연계, 글로벌 바이오헬스 산업을 선도할 산학협력 기반 전문 인재 양성과 기업 지원에 매진하고 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