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대입 도움 자료 3종 개발 배부

수능·대입면접 도움자료, 의학계열 인적성면접 워크북

충북교육청 2025 대입 도움 자료집 3종 (충북교육청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교육청은 2025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을 위해 대입 도움 자료집 3종을 개발해 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배부한 자료집은 △수능 도움 자료집(Ⅱ) △대입 면접 사례집 △의학 계열 인·적성 면접 워크북이다.

수능 도움 자료집(Ⅱ)은 올해 두 번째 제작한 것으로 2025 수능 9월 모의 평가 중 영역별 오답률이 높은 문항을 선별해 △오답률 원인 분석 △문항 핵심 개념 소개 △유사 기출 문항 △문항 풀이 등을 함께 수록했다.

수능 도움 자료집(Ⅱ)은 수능을 20여 일 앞둔 상황에서 수험생들의 마지막 수능 정리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란 평이다.

대입 면접 사례집은 전년도 고3 학생들로부터 제공받은 면접 후기 총 316건을 한데 모아 엮은 것이다. 면접 진행 방식과 면접 질문과 답변, 후배들에게 전하는 조언 등을 담았다.

의학 계열 인·적성 면접 워크북은 올해 의대 모집인원이 늘어남에 따라 처음 개발한 것으로 △인성과 상황(딜레마) △시사(일반과 의료 시사) △생명공학 영역으로 나눠 예상 문항과 출제 의도, 예시 답안을 포함했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2025 대입 지원을 위해 도내 선생님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직접 개발에 참여했다. 모든 자료가 충북 수험생들의 수능 경쟁력 제고와 학생부 종합전형 면접 대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충북교육청은 지난 8월 계열별 제시문 면접 워크북 2종과 수능 도움 자료집을 제작·배부해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