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충북과학기술혁신원 미래산업 인재 양성 협약

지역혁신 협력 강화

충북보건과학대학교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14일, 지역의 미래산업 인재 육성과 지역혁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앞줄 가운데 왼쪽 고근석 충북과학기술혁신원장, 중앙에서 오른쪽 박용석 충북보건과학대 충장.(충북보건과학대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지역의 미래산업 인재 육성과 지역혁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용석 충북보건과학대 총장과 고근석 충북과학기술혁신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대학-기업-연구소 간 협업체계 강화 △지역 인재 발굴과 양성, 고용을 위한 산학관 협력 △정부와 지자체 재정지원사업 공동 참여 등 충북 지역의 미래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용석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학과 혁신 기관이 상호 협력함으로써 충북 내 첨단 인공지능(AI)과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발전을 위한 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충북형 K-유학생 유치 성공을 위해 대학이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미래산업에 대비한 인재 양성과 지역혁신에 앞장설 계획이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