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충북과학기술혁신원 미래산업 인재 양성 협약
지역혁신 협력 강화
- 이성기 기자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지역의 미래산업 인재 육성과 지역혁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용석 충북보건과학대 총장과 고근석 충북과학기술혁신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대학-기업-연구소 간 협업체계 강화 △지역 인재 발굴과 양성, 고용을 위한 산학관 협력 △정부와 지자체 재정지원사업 공동 참여 등 충북 지역의 미래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용석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학과 혁신 기관이 상호 협력함으로써 충북 내 첨단 인공지능(AI)과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발전을 위한 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충북형 K-유학생 유치 성공을 위해 대학이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미래산업에 대비한 인재 양성과 지역혁신에 앞장설 계획이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