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잼 한마당' 청원생명축제 27일 개막…먹거리‧즐길거리 풍성

10월6일까지 오창 미래지농촌테마공원서

청주시 제공

(청주=뉴스1) 박재원 기자 = '2024 청원생명축제'가 오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도농이 함께 그린(Green) 꿀잼 한마당'을 주제로 상당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생명축제는 행정구역 통합 전 옛 청원군이 2008년 '생명'을 주제로 개최해 올해 14회째를 맞는다.

올해 축제는 농‧특산물 70종, 200개 품목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한우, 육우, 돼지, 오리 등을 사서 구워먹을 수 있는 셀프식당을 운영한다. 지역 명물을 만나볼 수 있는 지역 상생 먹거리 공간과 다양한 간식의 푸드트럭, 전통 막걸리와 파전을 즐길 수 있는 청원골 장터까지 다양한 먹거리도 선보인다.

축제 시작을 알리는 개막 축하공연에는 가수 박지현 등의 공연, 둘째 날에는 싱어게인 콘서트, 낙화놀이, 실버가요제, 전국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청원생명가요제, 가을음악회 등이 준비됐다.

올해는 행정구역 통합 10주년을 기념해 KBS전국노래자랑이 7년 만에 열린다. 통합 전 축제장에서 했던 화합행사 '청원-청주 일심동체 줄다리기'도 4개 구 주민이 참여하는 대항전으로 진행한다.

도시농업과 전통 농촌 생활을 배우고 다양한 열대식물과 4계절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생명농업관, 소로리 볍씨 유적을 배우는 벼 전시관을 운영한다.

입장권은 5000원으로 도내 농협,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축제상황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은 축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임신부, 다자녀(2명 이상) 동반 가족, 다회용기 지참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ppjjww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