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 2학기 늘봄학교 안착 입체적 지원
2학기 늘봄학교 운영 예정교 현장방문 컨설팅
- 이성기 기자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청주교육지원청은 이달 말까지 국·공·사립 2학기 늘봄학교 운영 예정교를 대상으로 현장방문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늘봄학교 학교현장 방문 컨설팅은 2학기 늘봄학교의 원활한 준비를 지원하고, 운영과정 중 예상되는 어려움을 미리 파악해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마련했다. 단위학교 자체점검, 청주교육지원청의 늘봄 다양화 추진단, 충북교육청과 교육부의 매칭 지원 등 입체적으로 진행한다.
단위학교와 교육청의 긴밀한 협력으로 늘봄공간 조성, 늘봄 프로그램 개발·제공, 늘봄 전담인력 구성·운영, 학생 안전 관리 대책 등 현장의 어려움을 촘촘하고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청주의 초등학교는 국·공·사립 총 94개교이며 1학기 늘봄학교 시범운영교(34개교) 외 2학기 늘봄학교 운영 예정교인 60개교를 대상으로 현장방문 컨설팅을 한다. 6학급 이하의 소규모학교(10개교)는 오는 29일 청주교육지원청에서 합동 대면 컨설팅을 진행한다.
손기준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늘봄학교 정책이 현장에 원활하게 안착되도록 학교와 학부모의 필요사항을 파악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