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창업동아리, 대한민국 학생 창업주간 창업프로그램 대상 수상
- 이성기 기자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청주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창업동아리 '농촌지키미'(광고홍보학과 장은영·송지혜)가 교육부·행정안전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서울시가 공동 주최한 '1회 2024 대한민국 학생 창업주간' 혁신로컬창업(약자와의 동행) 프로그램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학생 창업주간은 초·중·고 및 대학(원)생 1000명 안팎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운영한 단기 집중 창업 훈련 과정이다. 지역 간 창업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통한 창업 친화적 문화 확산 등을 위해 마련했다.
청주대 농촌지키미는 '농업으로 외로움까지 치유하다, 돌봄팜'이라는 주제로 발표해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장상과 창업장려금 100만 원을 받았다.
농촌지키미 장은영 학생은 "사회적 약자인 독거노인들을 위해 고민한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라며 "이번 상을 통해 농업과 관련한 사업추진에 한 발 더 다가간 것 같아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천미림 청주대 취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성과는 대학의 청년 기업가정신 함양 의지와 학생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 창업 활동에 대한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