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정부 부처 찾아 현안 사업 조속 추진 요청

국가철도공단에 중부내륙철도 지선 반영 건의

2일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왼쪽)가 국가철도공단을 찾아 관계자에게 중부내륙철도 지선 건설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음성군 제공)2024.7.2/뉴스1

(음성=뉴스1) 윤원진 기자 =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정부 부처를 찾아 현안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요청했다.

2일 조 군수는 국가철도공단,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를 차례를 방문해 현안 사업 추진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먼저 그는 국가철도공단을 찾아 중부내륙철도 지선 반영을 건의했다. 조 군수는 중부내륙철도 지선이 국가 균형발전을 견인할 주요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재부를 방문한 조 군수는 주요 현안 사업에 관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건의 사업은 △상상대로 국가생태탐방로 조성 사업 △백야 비점오염저감시설 설치 사업 △대풍 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개선 사업 △무극지구 농촌용수 이용 체계재편 사업 등이다.

행안부를 찾은 조 군수는 △수정교 보수·보강 사업 △대소면 대풍1리 배수로 개선 사업 등 5건에 대해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다.

조 군수는 "중부내륙철도 지선은 기존 노선을 활용해 국가 균형발전의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는 경제성, 효과성이 높은 사업"이라며 "국가계획에 반영될 수 있게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blueseeki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