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운영위원장 연수 개최
- 이성기 기자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12일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도내 500여 명의 학교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운영위원장 연수를 개최했다.
올해는 학교운영위원장들의 큰 관심 속에 다른 해보다 참석자가 크게 늘었다.
연수에 앞서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지난 4월 임기를 마친 지역협의회장(청주 정영길, 제천 김성태, 옥천 박병훈, 음성 김중기)에게 표창패를 줬다.
이어 윤건영 교육감의 '대전환시대, 충북 미래교육 이야기'와 피플앤 스피치 대표 한수정 강사의 '건강한 대화를 위한 소통 대화법' 주제의 특강을 들었다. 학교운영위원회의 개념과 회의 진행사항에 관한 직무연수도 이어졌다.
윤건영 교육감은 특강 후 운영위원장들과 충북교육정책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져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운영위원장은 "연수를 통해 충북교육정책과 운영위원장의 역할에 관해 이해할 수 있었으며, 학교 현장에서 충북교육정책이 뿌리내리도록 더욱 협조하겠다"고 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실력다짐 충북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교육가족 모두가 각자의 역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 디지털 대전환시대는 변화를 빨리 받아들이고 적극적으로 준비해가는 유연한 자세가 필요하다"라며 "학교와 학교운영위원회가 열정을 다해 공감하고 동행해 충북 학생 한 명 한 명이 빛나기 위해 동심동력으로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