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보은대추 온라인축제' 준비 이상무…차별화 이벤트 풍성

14~23일 개최…대면 결초보은 농특산물 한마당 장터도 운영
랜선콘서트 '대추나무 랜선걸렸네', '보은대추송 챌린지' 등

2021보은대추 온라인축제 라이브커머스 장면. (보은군 제공)

(보은=뉴스1) 장인수 기자 = 충북 보은군이 '2022보은대추 온라인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에 온 힘을 쏟고 있다.

2일 보은군과 군 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14~23일 열흘간 2022보은대추 온라인축제를 연다. 축제기간 중 대추 홍보와 판로 개척을 위해 톡톡 튀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보은대추온라인축제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다음 달까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는 상품구매와 축제 프로그램, 연계행사, 보은관광 홍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꾸민다.

보은대추축제 온라인장터를 10~11월 두달간 운영한다. 이 장터에서 보은대추와 지역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보은대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축제기간 중 하루 1회씩 네이버 라이브커버스 채널을 통해 판매와 홍보를 병행한다.

영글어 가는 충북 보은대추. /뉴스1

2022랜선콘서트 '대추나무 랜선걸렸네' 도 진행한다. 보은군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이뤄지는 온라인 스타와 함께 보은대추 홍보와 이벤트를 펼친다.

구독자 900만명 이상 먹방 유튜브 섭외를 통해 '명품대추를 삼키다'를 준비 중이다.

대국민 참여 콘텐츠도 구성한다. 퍼즐맞히기와 대추맞히기, 축제응원릴레이 등 대추와 관련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2전국민 보은대추송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대추축제와 연계 주요 관광지서 공연을 한다. 축제기간 중 하루 1회씩 백두대간 속리산 관문 일원에서 버스킹 공연과 관광객 현장 노래자랑을 진행한다. 속리산 잔디공원 일원에서도 버스킹과 마술, 걸그룹 공연을 준비 중이다.

대추온라인축제와 함께 대면행사로 '결초보은 농·특산물 한마당 장터'를 운영한다. 보은군청 인근 대형주차장에 농·특산물 판매 부스 30동을 설치,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을 준다.

군 관계자는 "보은대추 홍보와 농민 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며 "지역 농·특산물 판매와 관광지 탐방에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jis49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