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산하 4인 직속기관장 취임
- 이정현 기자
(충북세종본부=뉴스1) 이정현 기자 = 사진 왼쪽부터 이경복, 김명수, 김동명, 석명기 원장. © News1
</figure>충북도교육청 산하 직속기관장들이 3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제14대 충북교육과학연구원장에 취임한 이경복 전 흥덕고 교장은 “충북교육의 도약을 위한 기반 마련에 중점을 두고 교육정책의 연구․개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이 원장은 대흥고와 공주대 외국어교육과, 충북대대학원을 졸업했다.
제8대 충북학생외국어교육원장에는 김명수 원장이 취임했다. 김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수월성과 보편성 교육을 통해 세계화 세대를 선도하는 인재육성을 위해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청주교대와 청주교대 교육대학원에서 초등영어교육학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같은 날 청명학생교육원 제5대 원장에 취임한 김동명 원장은 “학부모와 학생이 ‘만족하는 교육원’을 지향해 전국 제일의 ‘인성교육의 요람’으로 만들 것”이라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김 원장은 충북대 수학교육과를 졸업했다.
제3대 충북교육정보원장에 취임한 석명기 원장도 취임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석 원장은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교육정보화 실현에 앞장 서 충북교육정보원이 교육정보의 메카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그는 보은․제천․청원교육지원청 교육과장과 장연중, 회인중, 청주여중 교장을 역임했다.
cooldog72@hanmail.net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