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춘천 신북읍‧동면 주민 대상 의회 견학 프로그램 운영
- 이종재 기자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9일 춘천 신북읍‧동면 주민을 대상으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도의회는 의회의 역할을 알리고 도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도민 대상의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견학에는 지역주민을 포함한 30여 명이 참여했다. 견학 프로그램은 의회의 구성과 역할에 대한 사무처 관계자의 설명과 양숙희 부위원장과의 질의응답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양숙희 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번 방문으로 도민들께서 의회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고 의정에도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도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사회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의정활동에 반영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견학 프로그램을 찾은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도정 또한 도의회와 함께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도의회는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투명한 의회를 만들기 위해 도민을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