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11~19일 내년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 모집
- 신관호 기자
(태백=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태백시가 11~29일 ‘2025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 보장을 위한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의 모집인원은 92명이다. 일반형 일자리 32명(전일제 18명‧시간제 14명), 복지일자리(참여형) 55명, 특화형 일자리 5명이다.
참여 자격은 시내 만 18세 이상 미취업 등록 장애인이다. 공공기관 일자리사업 참여자,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는 제외된다.
선발된 참여자는 내년 동 행정복지센터와 사회복지시설, 단체 등에 배치돼 행정사무업무 보조와 장애인 주차구역 계도 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사업을 신청할 때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의 구비서류를 마련해야 한다. 이를 지참해 일반형과 복지 일자리 희망자의 경우 태백시장애인총연합회로 신청하면 되며, 특화형 일자리 희망자의 경우 각 일자리에 맞는 민간 위탁 사업 수행기관으로 별도 신청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내년 장애인 일자리에 능력 있는 장애인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