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지역학생들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마련
- 한귀섭 기자
(화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화천군이 지역 어린학생들의 진로탐색과 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군은 8, 9일 화천커뮤니티센터에서 ‘키자니아 Go! 직업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 잠실에 위치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서울 키자니아’가 참여해 소방서와 경찰서, 과학수사대, 마술학교, 뷰티살롱, 승무원, 동물병원, 치과 등 다양한 직업군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용 대상은 화천지역에 거주하는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이며 현장에서 이용권 수령 후 각 부스별로 선착순 참여할 수 있다.
또 군은 오는 10일 화천청소년수련관에서 ‘초등·중등 자기주도 학습캠프’를 연다. 초등생은 오전 9시부터 낮 12시 30분, 중학생은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
이어 군은 오는 17일 오전 9시 30분 청소년수련관에서 학습상담 전문가 3급 자격증 취득 지원을 위한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7일 “화천의 아이들이 어린 시절부터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최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