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먹고, 빚기’ 원주만두축제 참여형 프로그램 공개

25~27일 중앙동 전통시장과 문화의 거리서 개최

2024 원주만두축제 포스터. (뉴스1 DB)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원주시가 ‘2024 원주만두축제’의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22일 원주시에 따르면 이 축제는 오는 25~27일 열리는 원주 중앙동 전통시장과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에서 열린다.

이런 가운데 시는 축제 개막을 앞두고 다양하게 준비한 축제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첫 프로그램은 ‘김치만두빨리먹기’, ‘김치만두빨리빚기’ 경연대회다. 빨리먹기는 축제기간 오후 2시와 오후 4시, 빨리빚기는 오후 3시와 오후 5시에 메인 및 보조무대에서 진행된다.

각 회당 우승자는 오는 27일 오후 5시 30분 한자리에 모여 트로피를 차지하기 위한 최종 결승전을 치른다. 참가 신청은 원주만두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자녀동반 가족을 위한 원주만두예술놀이터의 그림책놀이, 반죽놀이, 미술 놀이, 음악놀이다. 원주그림책센터에서 운영하는 ‘원주만두 그림책놀이’는 2명이 1팀이 돼 ‘만두 그림책 읽고 우리 가족 4장면 그림책 만들기’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 역시 축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그림책센터의 블로그나 현장 신청을 할 수 있다.

‘원주만두 반죽놀이 및 미술놀이’는 ‘쪼물쪼물 놀이터’를 주제로 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고, ‘원주만두 음악놀이’는 만두축제 주제곡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또 원주영상미디어센터가 ‘보이는 라디오 만두방송국’을 운영한다. 만두와 얽힌 재미있는 사연을 모집한다, 만두를 빚던 추억, 만두하면 떠오르는 친구·가족·연인 등과의 이야기, 나만 아는 만두 사연 등을 받는다.

이 외 축제 기간 ‘즉석 노래자랑’도 있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작년 축제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올해 원주문두축제는 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원주만두축제에 오셔서 만두를 주제로 한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가족들과 함께 꼭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skh88120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