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안전하게 다녀오세요" 동해해경 강릉항서 캠페인
- 윤왕근 기자
(동해=뉴스1) 윤왕근 기자 = 동해해양경찰서는 15일 오전 추석 연휴를 맞아 강릉항 여객터미널에서 승객 대상 여객선 안전관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김환경 서장 등 직원들은 승객들에게 홍보안전물품 뽑기 이벤트를 마련해 안전의식을 강조하고 승하선 시 유의사항과 기초 안전수칙을 안내하며 민생범죄 예방 홍보 활동 등을 실시했다.
특히 선원들을 대상으로 여객 안전후송 관리와 안전운항을 강조하고 사고 예방 및 대응을 위해 긴밀한 협조를 당부했다.
또 추석 연휴 긴급상황이나 사고가 발생할 경우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유관기관 간 비상연락체계 및 신속한 정보공유 전달 체계를 확인했다.
여객선 사고는 인명피해가 큰 만큼 사전예방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특히 사고예방을 위해서 여객선 관계자는 출항 전 장비점검을 철저히 하고 일기예보 확인 등 기상악화시 운항여부 확인을 철저해야한다.
또한 승객들은 구명조끼 등 장비 사용법이나 구명장비 보관위치 파악, 비상상황시 비상탈출구 확인, 소화기 위치 등을 확인하고 특히 여객선 탑승시 안전수칙 안내 방송을 잘 숙지해야 한다.
.
동해해경은 관계자는 “국민들이 더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 기관들과 협업해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해해경은 전날 동해시 묵호항 여객선 터미널에서도 해양안전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