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교통안전"…경찰, 강릉서 교통사고 예방 합동 캠페인

2일에는 속초해수욕장서 진행

교통사고 예방 참여형 합동 캠페인.(강원경찰청 제공)/뉴스1

(강릉=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경찰청은 1일 강릉 경포해수욕장에서 도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참여형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로 교통량이 집중되는 강릉, 속초를 중심으로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강원경찰청과 경찰서, 강원통합건강증진사업단, 보건소, 강릉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이 협력해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민뿐만 아니라, 주요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실제 교통사고 발생을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경찰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휴가 분위기에 편승한 음주 운전을 예방하기 위해 음주 상태를 체험할 수 있는 ‘음주 고글 체험’, 교통안전을 주제로 한 4행시 및 표어작성, 패널 전시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면서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학습하도록 했다.

교통사고 예방 참여형 합동 캠페인.(강원경찰청 제공)/뉴스1

2일에는 속초해수욕장에서 합동 캠페인을 펼친다.

김준영 강원경찰청장은 “이번 캠페인은 강원경찰청과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피서철 강원도를 찾는 모든 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된 행사”라고 말했다.

이어 “강원 경찰은 여름 휴가철 도내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모든 국민이 교통안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