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서 기초지자체부문 대상

‘원주 만두를 찾아라’ 등 홍보 펼쳐 호평

강원 원주시청. (뉴스1 DB)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원주시가 지난 19~22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박람회는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행사로 ‘국내 도시와 해외 도시, 여행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지역관광자원과 소도시 관광의 글로벌화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특히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관광 콘텐츠를 홍보한 지자체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관광박람회(KITS) 어워드’를 진행했는데 원주시가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원주 만두를 찾아라’, ‘ 원주를 여행하는 모루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행사 진행과 함께 주요 관광지, 축제를 연계한 홍보를 펼쳐 호평을 받았다.

또 시는 지난 20일 박람회에 참가한 4개국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B2B 팸투어도 진행하는 등 외국인을 겨냥한 관광상품 개발에 주안점을 두고 아웃바운드 여행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원주를 소개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금대리 똬리굴 테마 터널, 소금산 그랜드 밸리 등 주요 관광 현안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 원주시가 명품 관광도시로 도약할 좋은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skh88120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