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친선도시 주민에 해수욕장 주차장 쿠폰 등 편의제공

서울 중구, 경기 오산‧용인, 전북 정읍, 전남 여수

속초해수욕장.(속초시 제공) 2024.7.7/뉴스1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속초시는 해수욕장 개장 기간인 8월 25일까지 국내 친선도시 시민들을 위해 속초해수욕장 주차장 무료이용 쿠폰 등 편의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대상지역은 서울 중구와 경기 오산‧용인, 전북 정읍, 전남 여수지역 시민이다. 친선도시 시민들은 속초해수욕장 행정지원센터에 방문, 신분증 제시 후 주소지가 확인되면 주차장 무료이용 쿠폰을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속초시와 친선도시 간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및 친선도시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는 혜택 제공을 위해 2010년부터 시작된 속초해수욕장 이용 편의 제공은 연평균 1000여 명의 친선도시 시민들이 이용하는 이용률과 만족도가 높은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속초시민이 친선도시별 관광지 방문 시 오산시는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유엔군 초전기념관(가상현실VR 이용료), 반려동물테마파크 입장료 50% 할인, 용인시는 자연휴양림과 농촌테마파크 입장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올해도 속초해수욕장을 방문하는 친선도시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 지속적으로 친선도시 간 유대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속초 바다의 매력을 널리 알려 홍보하고, 관광객 유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wgjh654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