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랑공원부터 동해까지…파노라마 조망 '더샵 속초프라임뷰' 내달 분양

포스코이앤씨,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견본주택 오늘 개관

‘더샵 속초프라임뷰’ 광역도.(포스코이앤씨 제공)/뉴스1

(속초=뉴스1) 이종재 기자 = 포스코이앤씨는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에서 ‘더샵 속초프라임뷰’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더샵 속초프라임뷰’의 견본주택에는 오픈 첫날부터 많은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견본주택 앞에는 오픈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고객들로 긴 줄이 이어졌으며, 내부는 유닛 관람과 상담을 받기 위해 방문한 고객들로 북적였다.

‘더샵 속초 프라임뷰’는 속초시 금호동 영랑근린공원 특례 조성 사업으로 들어서는 단지로, 영랑근린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영랑근린공원, 영랑호, 설악산, 영랑호CC, 동해바다 등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을 확보해 수요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더샵 속초프라임뷰’는 지하 4층~지상 33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0㎡, 136~180㎡(복층), 142~147㎡(펜트하우스) 총 1024세대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교동 중심 생활권’에 위치하는 만큼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단지 인근 속초로데오, 등대해수욕장, 속초관광수산시장, 이마트 등 각종 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하다.

강원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개관한 더샵 속초프라임뷰 견본주택이 오픈 첫날부터 많은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포스코이앤씨 제공) 2024.5.31/뉴스1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속초 시외버스 터미널이 인접해 있으며, 7번 국도, 동해대로를 통해 강릉, 양양, 고성 등 주요 지역을 손쉽게 오갈 수 있다. 특히, 2027년 '서울-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KTX)와 동해북부선이 개통되면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KTX 속초역이 개통되면 용산에서 속초까지 약 99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인근에 있는 교동초와 설악중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속초중, 해랑중, 속초여고를 비롯해 교동의 학원 밀집 지역과도 가까워 자녀를 가진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속초 최대 커뮤니티 시설로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공간도 마련돼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여가생활과 건강을 위한 스포츠존, 자녀교육과 가족을 위한 에듀·패밀리존, 아이 돌봄과 휴식을 위한 퍼블릭존으로 구성된다.

스포츠존은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스크린 8타석), 스크린골프(2개소), 사우나(냉온탕), 탁구장, 프라이빗GX, 케어운동실, 헬스케어로비 등 다양한 스포츠 공간으로 조성되며, 에듀·패밀리존은 에듀라운지, 프라이빗 스터디룸, 멀티스튜디오, 미디어 세미나실, 북카페, 키즈룸, 복층형 더샵카페 등 자녀교육과 가족을 위한 공간으로 마련된다. 또,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공유다이닝 등 입주민의 휴식을 위한 공유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더샵 속초프라임뷰의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마련되어 있다.

더샵 속초프라임뷰 조감도.(포스코이앤씨 제공)/뉴스1

분양 관계자는 “더샵 속초프라임뷰는 미래가치 높은 입지에서 공급되는 브랜드∙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지역 내 최대커뮤니티 시설과 프리미엄 조망을 갖춘 만큼 청약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6월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청약, 12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6월19일 발표한다. 정당 계약은 7월1일~3일까지 사흘간 진행한다.

‘더샵 속초프라임뷰’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속초시(당해) 또는 강원특별자치도에 거주(기타)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수준, 주택 유무,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여부 등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매제한이 없어 전매가 가능하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