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평창 어린이 행복 페스티벌 4일 열린다…체험·놀이 무료
4일 서울대 평창캠퍼스 중앙광장서
어린이 행복도시 조성 비전 선포식
- 신관호 기자
(평창=뉴스1) 신관호 기자 = '제1회 평창 어린이 행복 페스티벌'이 오는 4일 강원 평창군 서울대 평창캠퍼스 중앙광장에서 개최된다.
1일 군에 따르면 평창군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기획됐다. 특히 '어린이가 행복한 THE 특별한 평창'이란 슬로건으로 '어린이 행복도시 조성 비전선포식'을 연다.
또 지역 어린이들로 구성된 ‘평창 어린이 발레단’의 공연과 어린이집 원생들의 애국가와 어린이날 노래 제창도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매직벌룬쇼, 도전 퀴즈왕 등이 있다. 지역 내 13개 기관·단체의 부스도 운영된다. 에어바운스, 룰렛이벤트, 상추 모종심기, 소방안전체험, 창의놀이, 전통생활놀이, 컵케이크와 비누만들기 등이다.
모든 프로그램 참가는 무료다. 예약 없이 당일 행사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재국 군수는 “올해 평창군 어린이날은 ‘어린이 행복도시 조성 비전선포식’을 통해 아동의 권리와 복지증진에 대한 인식을 확장할 수 있게 돼 더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온 가족이 풍성하게 즐기는 선물과 같은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