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올해 공정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확보 추진
지난 21일 하이원호텔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
최철규 대표 직무대행 최고고객책임자 선임
- 신관호 기자
(정선=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정선 소재 강원랜드(035250)가 올해 정부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이 인증은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에 나선 기업의 개선점을 평가해 부여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이런 가운데 강원랜드는 21일 정선 하이원그랜드호텔에서 ‘강원랜드 고객중심경영 선언문’을 공표하면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갖고, 그 인증에 도전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특히 선포식에선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 안광복 상임감사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했는데, 강원랜드는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최 직무대행을 임명했다.
CCO는 강원랜드가 ‘고객의 소리’ 등을 통해 상품기획 단계부터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판매 후 의견까지 수렴하는 역할이다.
최 대행은 “국내·외 복합리조트 개발소식은 강원랜드가 치열한 경쟁과 혁신 없이는 더 이상 성장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런 위기극복과 성장을 위해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